해몽

코코넛오일 먹는법 보관법

에비츄우_ 2018. 4. 12. 14:08
반응형

몇일전에 시부모님이 인도네시아로 여행을
다녀오셨는데 코코넛오일을 선물로 사오셨더라구요.
집에 코코넛오일이 3병이나 있는데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어떻게 먹는것인지, 보관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볼까 해요.

코코넛오일이란?

코코널오일이란 간단히 말해 코코넛 열매에서
짜낸 기름을 말하는데요. 
 이때 기름을 짜내는 방식이 다양한데
크게 짜낸 뒤 정제한 코코넛오일과
짜낸 뒤 정제하지 않은 코코넛오일로 나뉜다고 하네요.
방식에 따라 향도 다르고 맛도 다르고 성분도 다르다고 해요.

 

 코코넛오일은 건강에 좋기 때문에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 코코넛오일에는 포화지방이기는 해도
몸에 쌓이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효능을 통해
건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기름이라고 해요.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가장 먼저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체중관리에도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이나 체지방으로 바뀌지 않기 때문에
기름이라고 살이 더 찐다거나 몸에 안 좋은 부분도
없다고 하네요.

 

또한 비타민E나 리우르산 등 다양한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동맥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고, 심장병의
위험을 완화시켜 주는 효능도 있어요.
특히 피부질환을 완화시켜주거나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코코넛오일 먹는

코코넛오일 먹는 방법 역시 다양한데
간단하게 섭취하려면 차나 커피를 마실 때
오일을 넣어서 마셔도 되고,
그냥 코코넛오일만 따라서 매일 마시는 방법도 있어요.
이때는 하루 2~3스푼 정도만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외에도 샐러드드레싱을 만들 때 첨가해도 좋고,
시리얼이나 우유, 요거트 등에
첨가해 먹는 방법도 있다고 하네요.
버터 대신 빵에 발라 먹기도 하고,
식용유 대신 사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어서 많은 이들이 코코넛오일을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코코넛오일 보관법

코코넛오일도 제대로 보관해야 효능도 누릴 수 있고
건강에도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요.
코코넛오일 보관법은 기본적으로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요.

 

물로 냉장고에 보관을 해도 좋은데 이때는 오일이
고체상태로 변하기 때문에 망가졌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고체 그 상태로 보관하셔도 된다고 하네요.

고체상태가 된 오일을 섭취할 경우
고체상태로 떠서 먹거나,
그대로 차나 커피 등의 음료에
첨가해 먹으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