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

스피루리나효능 부작용 복용법 총정리

에비츄우_ 2018. 6. 14. 14:18
반응형

요즘에 부쩍 건강에 매우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슈퍼푸드로 알려진 스피루리나는
원핵의 세포 미생물로 분류가 되는 음식으로
건강면에서 매우 효능이 높다고 알려져 있어요.

스피루리나효능에는 소화 흡수능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영양의 불균형을 예방을 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비타민이나 미네랄 효소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어지럽거나 혹은 피로누적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그렇다면 스피루리나효능 그리고 부작용과 
복용법 관련해서 모두 알아볼까 해요.

 

스피루리나란?

스피룰리나의 핵심적인 성분은 피코시아닌, 클로로필,
토코페롤비타민E, 베타카로틴 등의 아주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건강에 이로운데요.

때문에 후에 이야기하겠지만 글루타티온, SOD,
카탈라제의 활성도를 높여준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단백질 함량도 매우 높다고 하는데
콩 39%< 소고기 20% < 달걀 12%로 달걀이 단백질
함량이 높다고 알려져 있지만 스피룰리나는
단백질 함유량이 무려 69%나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이로써, 피부재생과 건강 및 탄력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 증진 그리고 에너지 대사 조절에
아주 효과적으로 많은 도움을 주며 우주식량으로
미래 대체식품으로 주목받는 것이 바로 이
스피루리나라고 해요.

빈혈예방

스피루리나에는 철분이 제대로 공급이 되지 않아서
빈혈이 생기는데 이때에 스피루리나는 철분의
함량이 높게 들어있고 철분에 대한 흡수를 도와주는
활성 물질의 함량도 높아서 빈혈예방에 효과적이에요.

골다공증

스피루리나에 함유하고 있는 칼슘과 칼슘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해주는 비타민 K 성분이 골다공증에 대한
예방에 매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를 통해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성장기에 어린이에게도 매우 좋다고 하네요.

 

혈관과 질환

함유되어있는 비타민 성분은 혈관 속의
노폐물을 녹여서 배출을 시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또한 동물 실험을 통하여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좋은 수치는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하네요.

간 건강

항산화 물질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있어서
간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며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서 간 재생에 매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어요.

아토피 피부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아토피 질환이 있을때 체질의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미세먼지나 매연 등으로 인하여 아토피 질환이
활성화될수도 있으면 이때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당뇨 치료 및 예방

많은 양의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은 당뇨가 있을때의
수치를 정상화 시켜주는데 이를 통해 당뇨와 함께
부가적으로 생기는 여러가지 합병증에 대한
예방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암예방

함유되어있는 베타카로틴아 제아키산틴 등은
황산화 물질의 일종인데 이를 통해서 암의 예방에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더불어 다당질이 많이 있어서 암세포가 전이되는것에
대해서도 억제효과 또한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스피루리나 복용법 섭취 방법 및 부작용

스피루리나는 바다향 가득한 김과 비슷한 맛이라
맛은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네요.
가루로 그냥 드시거나 요리에 활용, 우유나 요구르트,
샐러드 등 기호에 맞게 활용이 가능해요.

식약처에서는 티스푼으로 하루 다섯 스푼 정도
권장하고 있으며 뜨거운 열에도 영양성분이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정말 요리에 사용을 하기
안성맞춤이라고 해요.

고단백질로 칼슘 흡수를 방해하니 이점을
참고하여 섭취를 하는 것이 좋으며 신장 기능이
약하거나 자가 면역질환 질환 환자는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