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

소루쟁이 효능 먹는방법 베스트 총정리

에비츄우_ 2018. 6. 21. 14:34
반응형

혹시 소루쟁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소루쟁이는 만병통치약으로 불리우는데
자라는곳은 도시 주변이나 길 옆 습지,
근처 흔하게 볼수 있어 어렵지 않죠.

약초인데 더러운 곳에서 자랄순 있지만
한방차 효능을 보면 지금 현대인데게 꼭 필요한
숙변을 배출하고 중금속을 흡착 배출하는
그 어떤 식물보다 뛰어난 식물이라고 해요.

그래서 우리들의더러운곳에 자란다 하여
도외시 하고 있다는것인데 절대 잡초가 아니고
예부터 약용으로 음용 외용으로 두루두루
쓰여온 귀한 약재에요.

 

특히 청혈 해독 통변 살충작용 이 강해
피부염 무좀 아토피등에 매우 효과적이죠.

소루쟁이는 다년생 식물로 흔하게 자라는
여러해살이 풀이며 물기가 있는 땅이면
어디서든 볼수 있는 흔한 식물이에요.

수영과 모양이 비슷하나 생김이 더 크고
신맛이 없으니 구별이 가능하며
노랗고 굵은 뿌리가 특징이에요.

소루쟁이는 맛은 맵고 성질이 찬것이
특징인데 열을 내리고 대소변을 나오게 하고
뱃속에 기생충을 죽이며 출혈을 멎게 하며
갖가지 균을 죽이는 작용을 해요.

특히 변비에 최고라고 하니 여성들이나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일을 하는 이들에게 
매우 좋은 약초가 될듯 하네요.

 

또한 소루쟁이뿌리는 맛은 맵고 쓰며 성질은
차갑고 약간 독성이 있는데 갖가지 피부병에
최고의 선약이라고 하네요.

특히 무좀과 습진 그리고 원인을 알수 없는
여러 가지 가려움에 특효라고 하네요.

위염 , 위궤양, 폐렴, 인후염, 임파선 백혈병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다는 것으로 밝혀 졌는데
민간에서는 위암, 간암, 폐암, 뇌종양 치료약으로 쓰고
암에 의한 통증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종기나 부스럼을 치료하는데 특효약인 소리쟁이는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종기, 부스럼, 아토피에
좋다고 알고 있는 느릅나무껍질 어성초 못지않게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잎이나 뿌리를 상처부위에 붙이면 신통할만큼
잘 낫는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특히 머리피부병, 마른 버짐, 습진, 음부습진,
피부 가려움증, 잘낫지 않는 옴 등에 신통해요.

 

또는 열을 내리고 땀을 나게 하는 작용으로
폐 결핵 기침 기관지염 효력이 있고 신장염 소변에도
신통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자궁출혈이나 코피등이 멎게 하는데
효과가 있고 구토, 설사, 소화불량, 급성 만성 장염,
변비, 임파선염, 편도선염, 위염, 위궤양 위암 등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소루쟁이 먹는방법

소루쟁이를 나물로도 데쳐 먹는데 
무쳐서 먹거나 된장국으로 끓여서 먹으면
미역국 같은 맛이 난다고 하네요.  

 

이또한 사하작용으로 아무런 부작용 없이
심한 변비를 치료할 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 가려움증과 습진 그리고 원인을
알 수 없는 극심한 가려움증에는
소루쟁이 뿌리와 잎을 환부에 바르면
효험이 있다고 하네요.

소루쟁이는 가려움 염증을 없애는 효능도 있고
중금속 배출 지혈작용과 알 수 없는 피부질환,
습진. 무좀, 변비개선 이뇨작용에 신통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