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금연에 좋은 음식 베스트

에비츄우_ 2018. 4. 20. 14:48
반응형

금연은 여자들의 다이어트 처럼
정말 평생의 숙제이기도 한데
정말 쉽지 않은 것이 금연이라고
생각을 해요.

하지만 근래에는 많은 이들이
금연에 성공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금연을 하기 힘든 이유는 아무래도
니코틴에 중독이 되었기 때문인데
금연에 도움되는 음식은 니코틴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할수 있어요.

금연에 도움되는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금단증상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그렇다면 금연에 좋은 음식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데
이는 흡연으로 인해 발생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라고 하네요.
그리고 비타민c가 풍부하며
간의 해독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녹차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니코틴과 결합해
체외로 배출을 시켜주는 효능이라고 하는데
금연후 녹차를 자주 마셔주면 정신을
맑게해주고 몸을 이완시켜주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복숭아

복숭아에는 구연산, 주석산 등의 유기산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데요.
이는 니코틴의 코티닌 성분을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효소라고 하네요.

된장

된장은 해독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그래서 벌에 쏘이거나 하면 된장을
바르곤 하는 것이에요.
그리고 된장은 또 채소나 과일의 농약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있으며
담배의 니코틴 성분을 배출하는데도
역시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고 해요.

 

 

 

양파

양파의 껍질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데 이는 니코틴을 해독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또 퀘르세틴 성분도 니코틴 해독에 탁월하며
이성분은 가열을 하고 조리를 하여도
파괴되지 않는다고 하니 양파를 정말
많이 먹어야 하겠네요.

무우

무는 비타민c와 수분이 풍부한
음식 중에 하나인데요.
이는 니코틴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니코틴이
배출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