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

금잔화 효능 1분 확인하세요

에비츄우_ 2018. 7. 6. 15:24
반응형

금잔화는 매우 아름다운 꽃으로 인해서
감상용으로도 많이 키우는 꽃이라고 하는데
금잔화에는 루테인 성분이 많아서 눈에
매우 좋다고 하네요.

루테인이 풍부하다는 여러 식품들과 비교해도
월등하게 높은 루테인 함량을 지녔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금잔화 효능은 모두 어떻게 될까요?

금잔화는 메리골드라고고 하는데요.

식물성 루테인으로 안구질환 개선에
뛰어난 효능을 지녔으며 꽃잎을 말려
차로 마시는 금잔화는 메시코가 원산으로
유럽과 아프리카 등지에서도 볼수가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볼수 있는 국화과 식물이에요.

 

루테인 효능

기본적으로 금잔화는 루테인 함량이 풍부해서
눈건강에 대표적인 꽃으로 불리우고 있는데요.

루테인은 출생하면서부터 눈의 망막,
수정체 황반 등에 존재하게 되는데요

25세 이후부터는 그양이 감소하기 시작하여
60세가 되면 반 이하로 줄어들게 된다고 해요.

특히 흡연자의 눈안에 루테인의 감소 속도는
비 흡연자에 비해 두배이상 빠르다고 알려져 있어요.

나이가 들면서 황반에서 루테인이 빠져나가게 되면
황반의 두게가 얇아지게 되고 외부 자극에 대한
방어력이 떨어져 황반변성이 발생하기 쉬워지며
수정체 주변에 유해산소가 장기간 쌓이면 백내장이
발생하게 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이렇듯 루테인은 눈의 황반변성과 백내장예방에
꼭 필요한 물질이라 할수 있는데요.

그리고 루테인이 위궤양과 십이지장궤양 소화기관에도
상당히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만능
건강 보조식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하네요.

금잔화 섭취 방법

금잔화 차로 마셔도 좋고 이 금잔화 추출물을
이용한 보조제를 섭취하시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 중에 하나에요.

루테인 채내 합성이 되지 않고 앞서 말한대로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식품으로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루테인 부작용

루테인은 체내에 쌓이는 지용성 성분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한다 해서 나타난 부작용은
보고 되지 않다고 해요.

다만 몇몇 사람의 피부가 노랗게 변하는 현상이
나타나기는 했지만 이 또한 몇일안에 사라지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하네요.

5년간 매일 루테인을 6미리그램씩 섭취했을 경우
황반변성의 위험이 56프로 감소되었다고 하니
매일매일 루테인을 섭취해주어야 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