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

구절초 효능 부작용 모두 알아보자

에비츄우_ 2017. 10. 27. 15:14
반응형

구절초는 특유의 아름다움으로 구절초 꽃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이런 구절초를 다려 먹으면 정말 다양한 효능들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구절초는 들국화라고도 하는데, 산기슭 풀밭에서 자라는 꽃이라고 해요.

한방에서는 약재로도 사용이 되는데, 꽃이 달린 풀 전체를 약재로 사용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구절초의 효능과 부작용 모두 알아볼까 해요.

생리통, 월경 불순 개선 효과

오래전부터 쓴 맛이 나며 따뜻한 성질을 가진 구절초는 한방에서는 여성 분들의 부인병을 개선하는데 사용했다고 하더라구요. 각종 여성 질환에 의한 통증을 줄이고 호전시키며 예방하는 구절초 효능이 있다고 해요.

면역력 증진 효과

사람의 몸은 면역 기능이 감소되면 질병에 대한 노출도가 높아지기 마련으로 살균과 항염증, 항바이러스 작용의 기능을 가진 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이에 적합한 성능을 내는 것이 구절초효능으로 면역력 향상에 보탬이 되어 기관지를 비롯한 각종 질환 예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다고 하네요.

혈관 건강 증진 효과

혈액이 흐를 수 있는 관을 맑게 정화해주며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를 지녀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촉진을 한다고 해요. 현대인의 주요 성인병에 해당되는 동맥경화증, 뇌졸중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구취 제거 효과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구강속의 균을 없애주는 이점을 섭취 시 얻을 수 있어 구취 제거에 많은 보탬이 된다고 해요. 평상시 입냄새 때문에 고민이셨던 분들이 섭취하실 경우 큰 효과를 낼 수도 있다고 하니 한번도 안 먹어보셨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한번 섭취를 하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탈모 예방 효과

꽃을 채집한 후 말리고 그것을 베게안에 넣어두게 되면 심리 안정에 보탬이 되 두통 완화, 불면증 해소에 좋은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탈모를 예방하는데도 역시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위장 건강 효과

온기의 성질을 지녀 위장을 따뜻하게 하기에 속이 차가워짐에 따라 나타나는 설사, 소화 불량 등의 증상 완화, 예방에 효과적이며 위장을 방어하고 기능은 증진시켜줘 음식물의 소화, 흡수가 잘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는 이점을 지녔다고 하네요.

치통완화 효과

통증을 완화 하는데 구절초가 매우 좋다고 합니다 치통이 매우 심한 정도 이면 약을 드셔야 하지만 약을 무조건 먹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치통이 있을때 구절초를 우린 물을 입에 머금고 있으면 치통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몸속 해독 효과

외부 환경에 의한 독성 물질이 체내에 들어와 축적되면 인체에서 각종 부정적인 영향이 나타나기 마련으로 해독 기능이 있는 것이 구절초 효능이라고 해요. 몸속의 중금속, 니코틴을 비롯한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부절초 부작용

구절초는 만병통치약이 아니며, 몸이 약하고 기운이 부족한 사람이 먹으면 먹지 않는 것만 못할 수 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몸에 좋다 하여 임의로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으며, 가능하다면 가까운 한의원 등에 방문하여 전문자의 지시와 조언을 따르는 것이 좋다고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