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은 척추 그리고 다리를 이어주기 때문에 하체에 체중을 전달하는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해요. 인체에서 척추가 정말 중요한데 이런 척추를 지탱하는 것이 바로 골반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이런 골반에는 방광, 생식기 등 주요 내장기관을 보호해주는 역활도 담당을 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런 골반에 가끔 통증이 생기기도 하는데 그래서 오늘은 이런 골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먼저 첫번째 요인으로는 외부충격을 꼽을 수 있는데요. 최근에 외상을 입지 않았다 하더라도 과거에 큰 충격을 받고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았다면 후유증이 생긴것일수도 있어요. 또한 왼쪽 골반이 눌리는 자세로 잠을 자거나 장시간 유지할 경우 통증이 시작될 수가 있다고 하니 이런 점을 참고하면 좋을것 같네요.
두번째는 허리디스크일수도 있어요. 골반은 척추와 다리를 이어주는 역할이기 때문에 디스크에 노출될 경우 통증이 골반으로 내려올 수 있다고 해요. 허리 통증과 골반통증 그리고 정자세로 누운 자세에서 다리를 들어올릴때 통증이 생긴다면 디스크일 가능성이 높으니 병원에 내원을 하여 전문의에게 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왼쪽 골반 통증 원인에는 평소 잘못된 자세로 앉아있는 분들에게도 종종 나타나는 증상 중에 하나에요. 특히 한쪽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를 장시간, 습관적으로 유지할 경우 골반 통증이 시작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골반통증은 물론 전반적인 신체균형은 물론 다리 부종, 하지정맥류 등과 같은 증상에 노출될 수 있으니 이런 버릇 자체를 고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골반 자체에 문제가 있거나 근육, 인대에 문제가 생겨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에 왼쪽 골반에 통증을 유발할수가 있다고 해요. 증상을 지켜보다가 회복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오히려 악화된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