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별 치료

금연 성공법 좋은 음식 추천

에비츄우_ 2017. 12. 28. 15:30
반응형

아직도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은 매우 많은데요. 요즘에는 초등학생들도 가끔 담배를 피우는 얘들도 있다는 말을 듣고 정말 깜짝 놀랐던것 같아요. 담배를 피우던 사람들도 30~40대가 되면 금연을 생각하게 되는데, 예전같지 않은 건강과 더불어 아이들을 낳고 키우다 보면 자연스럽게 담배를 멀리하게 되는것 같은데요. 그래서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하는 것이 금연 성공법 등이 아닐까 싶네요. 


또한 담배를 많이 피우면 폐암은 물론이고 결정적으로 정력에는 매우 취악하다는 점인데, 일찍부터 담배를 피우게 되면 정력이 2배로 떨어지는 결과를 낳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요즘에는 30대 남성들도 발기부전에 고생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니 담배는 일찍부터 끊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을 해요.

하지만 금연을 하게 되면 일단 금단현상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니코틴이 몸에 들어오고 중독되면 몸속의 니코틴 수치는 일정하게 유지되어야 하며 이런 니코틴의 수치가 떨어지게 되면 금단현상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금단현상을 참고 끝까지 버티다가 체내 니코틴이 모두 없어지게 되면 금단현상이 어느정도 해소가 된다고 해요.


사람마다 다르지만 니코틴의 중독성 및 니코틴의 의존도에 따라 적게는 3일에서 많게는 일주일 이상 까지 금단현상을 보일수가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할듯 하네요. 금연을 위해서 정말 노력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특히 가장 많은 새해 목표는 금연이라고 할 정도로 정말 담배는 빨리 끊는 것이 가장 좋은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금연 성공법 위해서 금단현상을 보다 빠르게 제거하는 금연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우유

흡연을 하기 전에 우유를 마시게 되면 금연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한 연구에 의하면 우유를 마시고 흡연을 할시 담배 특유의 쓴맛이 남아 강하게 느껴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맛이 없다는 기분이 들게 한다고 해요. 치즈나 요구르트 같은 유제품도 마찬가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담배 피우기 전 유제품을 드시면 매우 좋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짠 음식

금연에는 소금 함량이 높은 식품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소금이 많이 들어 간 것은 흡연 욕구를 줄여 준다고 하는데요. 몇 가지 예를 들어 절임 종류와 치즈, 팝콘류를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나트륨의 함량이 높아서 고혈압이 있을 시에는 피해 주시는 것이 좋으니 이점에 참고해주셔서 섭취를 해주시길 바라겠어요. 

다크초콜릿

금연을 하고 나서는 금단증세가 흔히들 나타나게 되는데 그중에 정서적으로 불안하고 우울감을 가지게 된다고 해요. 그런데 다크초콜릿을 먹으면 트립토판이 활성화돼서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데요. 세로토닌은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며 기분을 한결 좋게 해준다고 하네요. 또한 스트레스도 완화해서 금연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이라고 하네요. 


인삼차

담배를 피우면 쾌락과 기분을 좋게 하는 도파민 물질이 분비가 된다고 해요. 담배를 피우게 됨녀 순간적으로 기분이 안정이 되고 좋아지게 되는 것인데요. 인삼차에는 이런 신경전달 물질인 도파민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어 피워도 그다지 효과를 볼 수 없다고 해요. 즉 인삼차를 마시게 되면 별로 피우고 싶지 않아 진다고 하네요. 

계피

대체적으로 충동적으로 담배를 피우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계피는 신경을 안정 시키고 진정작용을 해서 충동적인 행동을 하는 것을 억제 시킨다고 합니다. 냄새를 맡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주위에 계피향을 풍기게 되면 금연 성공법으로 매우 좋은 방법이 아닌가 싶어요. 


생강

생강은 흡연의 욕구를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해요. 그리고 나쁜 물질인 니코틴까지 밖으로 빼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가래나 기침을 가라앉혀 주는 역할도 있어서 기관지에도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또한 폐에도 좋아서 자주 챙겨 드시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 

녹차

녹차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니코틴과 타르 같은 유해 물질을 배출시킨다고 해요. 이런 유해 물질이 체내에 쌓이면 안 좋은 악영향을 끼쳐서 내보는 게 좋은데 비타민c의 함량도 높아서 영양분을 충분히 보급이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고 해요. 또한 녹차는 입 냄새를 방지해 주는 작용도 하고 대사의 흐름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하니 금연 성공법으로는 매우 적절한 방법이지 않나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