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에는 IT기술이 매우 발전을 하면서 많은 현대인들은 컴퓨터와 휴대폰 그리고 TV에게 노출이 되어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눈 관련하여 매우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정말 안경이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것 같아요.
근래에는 눈건강 관련하여 많은 건강보조식품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눈에 좋은 과일들을 섭취하게 되면 건강에도 더욱더 좋을것 같은데요. 과일같은 경우는 특별한 조리 필요없이 먹을수가 있어서 더욱더 편리한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눈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첫 번째는 세계인이 인정한 슈퍼푸드라는 타이틀이고 두 번째는 눈이 밝게 해주는 열매라는 것으로 인해서 많은 국내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래서 아사히베리 등 여러 경쟁 열매들이 등장했음에도 생으로 먹었을 때의 맛과 눈의 과일하면 블루베리라는 인식이 강해 여전히 베리류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차지하고 있는것 같아요. 실제로도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눈 건강을 개선시켜준다고 해요.
2) 토마토
토마토는 한 때 채소냐, 과일이냐라는 문제로 뜨거웠던 과채류라고 해요. 지금은 열매채소라하여 과일로 보든 채소로 보든 상관 없는 과일이 되었지만 아직도 토마토를 채소로 보는 사람이 있기도 하네요. 아무튼 토마토에는 눈의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과 눈의 건강을 지켜주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채류라고 하네요.
3) 사과
사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눈의 노화를 억제하며 안 조직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이 때문에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과 비타민C가 풍부한 사과를 넣어 함께 갈아마시면서 눈 건강을 챙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이 둘의 조합은 영양적으로나 맛적으로나 훌륭하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과일인것 같아요.
4) 딸기
딸기는 맛과 영양 모두 훌륭한 한국인이 사랑하는 눈에 좋은 과일이라고 하는데요. 딸기에는 각 종 비타민이 눈의 노화를 억제해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안토시아닌 또한 딸기에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데요. 딸기의 색이 진하면 진할 수록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5) 키위
키위 또한 눈에 좋은 과일이라고 하는데요. 키위에는 눈 건강 필수 성분인 루테인이 풍부하여 눈 기능 유지는 물론 망막의 건강까지 챙겨주는 기능도 있다고 해뇽. 이 루테인 성분 이외에도 비타민C를 비롯해 다양한 비타민들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 건강을 지키기에도 매우 좋은 과일이라고 하네요.
6) 당근
당근의 경우 과일은 아니지만 눈에 너무 좋은 채소중에 하나인데요. 당근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아주 풍부한 음식으로 망막 조직 구성을 도와 망막의 건강을 유지해고 야맹증과 시력 보호에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당근도 과일과 함께 자주 먹어야 하겠네요.
7) 라즈베리
생으로 먹기 좋은 베리류 열매 중 굳이 블루베리의 라이벌을 꼽자면 라즈베리를 들수가 있어요. 라즈베리는 개인의 취향이 있겠지만 식감과 당도면에서 블루베리보다 낫고 눈에 좋은 성분마저 블루베리와 비등비등하거나 더 높은데요. 라즈베리라고 하면 조금 이질감이 들수가 있는데 복분자 또한 라즈베리류 중 하나로 라즈베리는 복분자와 많이 닮았다고 할 수 있다고 하네요.
8) 포도
포도에도 블루베리에 많이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안토시아닌은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망막 기능 저하를 억제해주고 시력을 유지하고, 눈을 맑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