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는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어서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 모를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간단하게 배를 채우기 위해서 아무거나 먹는것 같아요. 가장 좋은 것은 밥과 뜨끈한 국물이겠지만 현대인들은 이런 아침을 챙겨 먹기 쉽지 않은것도 사실이에요.
그런데 아침은 먹어야 하겠고, 어떤 음식들은 아침을 먹게 되면 속이 쓰리거나 한데, 그래서 오늘은 빈속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들을 한번 정리해보았는데요. 이런 음식들은 공복에는 피하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우유 및 유제품
빈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우유가 좋지 않다니 의아해 하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은데요. 우유에는 칼슘이 풍부하고 위장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주긴 하지만 빈속에 우유섭취는 속이 오히려 좋지 않다고 하네요.
우유의 단백질 성분이 그대로 열량으로 전환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런 우유와 더불러 요구르트도 빈 속에 섭취할 경우 보건작용이 떨어지게 된다고 ㅎ더라구요. 우유와는 다르게 식사를 한 후 2시간이나 취침하기 전에 먹으면 보건, 배기, 변통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요구르트는 피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
바나나
바나나에는 마그네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빈속에 바나나를 먹을 경우 혈중 마그네슘 농도가 짙어지게 되어 마그네슘과 칼륨 균형이 무너지며 심혈관, 심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고 해요. 평소 심장건강이 좋지 못하시는 분들은 더욱 주의를 기울이시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
커피
다른 음식을 먹고 난 뒤 마시는 커피는 크게 문제 될 것이 없지만 공복에 커피를 마실 경우에는 문제가 생길 수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성분은 위장을 자극하기 때문에 빈속에 커피를 자주 마시다 보면 위염이나 위궤양과 같은 위장질환에 노출될 수가 있다고 하니 빈속에는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토마토
토마토에는 타닌산이라는 성분이 다량함유되어 있는 채소인데요. 공복에 타닌산 성분이 들어오면 장 운동을 저하시켜 좋지 않다고 하네요. 특히 평소에 장의 기능이 좋지 못하신 분들은 반드시 주의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고구마
고구마에는 아교질과 타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위벽을 자극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많은 양의 위산을 분비해서 속이 아프고 쓰릴 수도 있으니 고구마를 빈 속에 드실때는 다른 음식과 함께 드시는 것이 속을 편안하게 한다고 해요.
사탕
공복에 많은 양의 사탕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은 짧은 시간 안에 인슐린이 과다 분비되어서 혈액 중에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게 되어 눈병이 생길 수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사탕은 산성이기 때문에 공복에 먹으면 알칼리성과 산성의 평행, 그리고 각종 다양한 미생물의 평행을 파괴시키게 되고 그로 인하여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가 있다고 해요. 어른들뿐만 아니라 어린 아이들도 사탕을 자주 섭취하는 같식 중에 하나인데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