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유 효능 그리고 먹는법 알아봐요.
올리브유는 지중해에서 엄청난 인기를 가지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장 없으면요리를 하기 힘든데, 지중해에서는 이 올리브유가 없으면 요리를 하지 못한다고 해요.
그런데 올리브유가 각종 미용과 건강에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해서 몇해전부터 올리브유가 화제가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올리브유의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1. 항산화 작용을 해주어요.
올리브유에는 노화를 늦추는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 다량의 폴리페놀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그런지 세포 노화는 물론이고 파일로리균을 억제시켜 준다고 해요.
2. 피부 관리에 좋아요.
올리브유에는 피부 탄력을 좋아지게 한다고 하는데 특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임산부가 배에 꾸준히 바를때에는 살이 트지 않는다고 하네요.
3. 노폐물 배출을 도와 준다고 해요.
올리브유는 혈관 속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있어서 매우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해요.
그래서 체내의 독소를 빼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동물성 지방은 좋지 않은데 많은 연구에서 알수가 있듯이 식물성 불포화지방은 우리 몸속에 도움을 많이 주는데 혈액순환에도 좋아 오랫동안 건강하게 살수가 있는 식품이 되고 있어요.
4. 소화 불량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줘요.
올리브유는 장을 활발하게 움직이게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와 소화 불량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몸안에 담석생성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좋을듯 하네요.
5.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기름은 포만감을 주는 음식인데, 그래서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해요.
위에서 언급을 했듯 올리브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데 이 뿐만 아니라 포화지방을 낮춰주는 역활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단 이 또한 기름이기 때문에 높은 칼로리를 자랑하니 다량으로 섭취를 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네요.
6.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줘요.
올리브유는 심장 질환이나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특히 엑스트라 버진에는 다량의 폴리페놀, 토코페롤, 올레익산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심장병의 염증을 낮추고, 혈관의 포화지방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데 특히 올리브유는 이런 심장병과 암예방에 효과적인 올레산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좋은 올리브유를 체내에 잘 흡수가 되도록 먹는법이 중요한것 같아요.
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다른 기름들보다 낮아서 튀김용으로는 사용을 하게 되면 푸른 연기가 발생을 하기도 할정도로 몸에 오히려 좋지 않다고 해요.
그렇기때문에 올리브유는 샐러드의 드레싱이나 올리브유파스타 등에 활용을 하면 그 풍미를 고스란히 느낄수가 있다고 하네요.
이번에 유럽 여행을 다녀온 엄마가 올리브유와 발사믹 식초를 사왔다고 하는데 다음에는 발사믹식초에 대한 효능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