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

벌나무 효능 먹는법 자세한 방법

에비츄우_ 2017. 10. 30. 09:30
반응형

벌나무는 단풍나무과의 낙엽소교목으로 벌나무, 산청목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어요. 벌나무는 치료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매우 활용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벌나무 효능 그리고 먹는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 해요. 효능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복용을 해야하는지를 알아야만 하는데 자세히 알아보고 잘 복용을 하시길 바라겠어요.

이뇨작용 촉진 효과

벌나무는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체내의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해주어 혈액을 맑게 주고 신장의 부담을 덜어주어 신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벌나무 효능이 있다고 해요. 

간기능 개선 효과

벌나무는 손상된 간세포의 재생을 도와주어 간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간에 좋으니 피로회복에도 역시 도움이 되며 숙취해소에도 좋고 간염, 간경화등 각종 간질환에도 효능이 좋다고 하네요.

알레르기 개선 효과

벌나무는 항아레르기 효능이 있어서 환절기에 알레르기가 발생하는 분들에게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올수가 있다고 하네요. 

손발저림 개선 효과

벌나무는 말초신경을 자극하여 손발끝의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저름증세가 있는 분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가끔 손발이 저리는 경우들이 있는데 벌나무를 한번 복용 해봐야 하겠네요.

알코올 분해 효과

벌나무는 1급 발암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고 알코올 분해능력도 뛰어나며 피를 맑게 해주고 두통을 제거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설사완화 효과

벌나무는 장내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해주고 점막을 보호배주어 설사를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만성설사인 분들에게 특히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하네요.  

벌나무 복용법

물 2리터에 벌나무 50g을 넣어서 강불로 10분정도 끓여주다가 약불로 40~50분정도 달여주신 후 식혀서 냉장고에 넣고 하루 3잔씩 복용하시면 된다고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