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스타들이 피부 관리를 위해서 사용을 하는 것들이 많은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시어버터에요. 시어버터는 록시땅의 핸드크림에 들어가 있어서 더욱더 유명해 졌는데요. 저도 개인적으로 록시땅 핸드크림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그런데 이런 시어버터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을지 한번 알아볼까 해요.
시어버터는 아주 오래전부터 아프리카 등지에서는 피부관련하여 약으로 쓰여왔다고 해요. 아토피나 각종 염증, 피부건조로 인한 갈라짐등에 쓰였으며 클레오파트라도 이 시어버터로 사막의 건조함을 이겨 내었다고 해요. 정말 오랫동안 신성시되어온 시어나무는 수요 증가로 여성들의 왕으로 불리며 가치가 하늘을 높은 줄 모르고 상승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시어버터에는 오메가3, 6, 9 불포화지방산과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여 특히 피부 건강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리고 화학적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천연의 제품이라면 아이와 함께 사용해도 좋다고 해요.
일단 시어버터의 종류에는 정제된 시어버터로 헥산계열 화학약품인 벤젠, 페놀등으로 추출이 되며 피부 보습을 위한 화장품에 사용이 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죠. 비정제된 시어버터는 추출량이 아주 적고 보존기간도 짧은 것이 특징인데 그래서 화장품 원료로 사용된다고 하네요. 화장품으로 여러 공정을 거쳐 제품으로 출시가 되는 제품들이 있는데 이런 제품들은 건조하고 거칠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을 하여 매우 촉촉하고 특히 상처 재생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카카오버터 대용으로 초콜릿이나 쿠키등에 사용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시어버터를 이용하게 되면 상온에 잘 녹지 않고 보존기간도 매우 길어진다고 알려져 있어요. 시어버터는 이처럼 여러가지로 활용이 가능한데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것은 아무래도 피부가 아닐까 싶어요.
자외선차단제로나 벌레 물린데 바르거나 피부용 연고로 사용되고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관속 노폐물 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먹어도 좋고 피부에 발라도 좋으니 원하는데로 잘 활용하면 매우 좋을것 같아요.